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생명보험협회 자격시험센터

인사말

Home언더라이터소개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언더라이팅 전문위원회입니다.

그간 우리 언더라이팅 전문위원회는 KLU제도의 성공적인 정착으로 전문 언더라이터 육성에 매진하였고, 언더라이팅 업무분야의 발전과 관련 업무 종사자의 역량개발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쳐 왔습니다.

하지만 저금리, 저성장, 저수익, 저출산, 고령화의 4低1高 현상이 지속되고 있어 여전히 보험산업을 둘러싼 경영환경은 결코 녹록치 않은 상황이며, 금융시장의 불확실성 증대, 재무건전성 규제 강화 추진 등으로 보험회사의 부담은 더욱 가중되고 있는 점을 볼 때, 보험산업이 심각한 위기에 봉착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건전한 보험계약의 인수와 적정한 보험금 지급을 통한 위험률차익의 관리는 향후 보험회사의 미래를 좌우할 수밖에 없으며, 그 중에서도 보험심사 업무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하여도 지나치지 않다고 할 것입니다.

또한, 보험금 편취를 목적으로 보험회사를 기망하여 보험계약을 체결하거나 고의적으로 보험 사고를 유발하는 등 보험계약을 이용한 사기행위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현실에서 보험계약 인수 단계부터 보험사기 예방을 하고 있는 언더라이팅의 역할은 재차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언더라이팅 전문위원회는 최신 언더라이팅 기법 도입 및 전문화된 언더라이터 육성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국내 언더라이팅 분야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로 삼고 대처해 나갈 것입니다.

앞으로 더욱 발전해 나갈 우리 언더라이팅 전문위원회를 위해 위원들은 최선을 다할 것이며 각사 언더라이터 및 관련 업무 종사자 여러분들의 많은 조언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언더라이팅 전문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