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1정정신청서 서식
02정정 가능 내용
  • 성명, 주민등록번호
    ※ 신청서 작성 시 성명 정정사유는 「개명」, 「오기」, 「기타」로 작성
03정정 절차
성명 등 정정 절차
성명(주민번호) 정정 절차를 안내한 표
단계 1) 신청서류 제출 2) 접수 및 처리 3) SMS 전송 4) 합격증 출력
대상 (신청자) (협회) (전산) (신청자)
  • 1) 신청서류 제출
    • 제출 서류 : 신청서, 신분증 사본, 주민등록초본
      • ① 신청서 : 서식을 다운로드(☜클릭)하여 출력 후 자필로 서명
      • ② 신분증 사본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유효기간 내 여권
      • ③ 주민등록초본 : 개명 전 후 성명(성명 정정 시), 변경 전 주민등록번호(주민번호 정정 시) 포함
        • ※ 발행일로부터 3개월 이내인 것만 유효
    • 제출처 : 생명보험협회 자격관리팀 (Fax. 02-2262-6585 또는 Mail. exam_part01@klia.or.kr)
  • 3) 성명(주민번호) 정정 처리결과는 신청서에 기입한 핸드폰 번호로 SMS 통보
  • 4) 합격증 출력시 유의사항
    • (설계사시험) 응시이력만 수정되므로 등록이력 정정은 회사에 신청
    • (변액시험) 기존의 플라스틱 자격증은 발급되지 않으므로 합격증을 증빙서류로 사용
    • 합격증 출력물 수령을 원할 경우 신분증을 지참하여 지역본부(지부) 내방
      ※ 지역본부(지부) 오시는길(☜클릭)